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Google의 On2 Technologies 인수!

Google 2009. 8. 7. 10:46 posted by 무병장수권력자


구글이 동영상 압축 업체인 On2 Technologies(http://www.on2.com/)를 인수했다는 소식입니다. 그간 본의 아니게 애물단지였던 유투브에 사랑과 관심을 보이려는 생각인 듯 합니다.

실은 브로드밴드가 있는 상황에서 왠 압축? 그렇습니다. 모바일 시장을 바라본 포석이겠지요.
유투브 - 안드로이드폰 - 크롬OS
뭐 대충 그림이 이렇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데 이에 대해 더 신나는 견해가 있습니다.
나아가 구글이 영상통화 솔루션을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카이프와 같은 서비스도 만들어 낼 수도 있다는 분석도 제기됐다.

커런트애널리시스의 브래드 심민 애널리스트는 “비디오 압축은 스트리밍 비디오를 구현하기 위한 토대”라며 “상당부분 플래시를 사용하는 동시에 비디오 코덱도 이용하는 1세대 기술을 적용해온 유튜브 서비스에 질적 제고를 이뤄 훌루·넷플릭스 등 경쟁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까지 자극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으앗 그렇습니다. 생각해보니, 안드로이드에 스카이프같은 기능을 심어서 나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캐리어와 갈등을 빚을 수 있겠지만 구글이라면 가능할 지도 모르는 일이지요~

검색 시장의 강자 구글~ 모바일에서도 이어질 수 있을까요?
힘내요~ 구글! 추격자가 많답니다.

[관련 기사]
인터넷 검색황제 구글이 유명 동영상 압축 솔루션 업체를 인수했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MS)·어도비시스템스·애플 등이 주도해온 인터넷 동영상 처리 플랫폼 시장에도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

5일(현지시각) 주요 외신들은 구글의 ‘온(On)2 테크놀로지스’ 인수 소식을 일제히 보도했다. 인수 규모는 1억650만달러(주당 60달러)로 구글의 발표 하루전날 온2의 종가대비 57%의 프리미엄이 반영된 것이다. 인수작업은 온2 주주의 승인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리뷰를 거쳐 오는 4분기중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인수는 세계 1위의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가진 구글이 유력한 동영상 압축기술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그 배경과 전망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구 글의 선다르 피차이 제품관리 담당 부사장은 “오늘날 동영상이 웹의 필수요소로 자리잡으면서 고화질 압축 기술의 중요성이 매우 높아졌다”며 “온2의 기술과 인력이 고화질 웹 동영상을 실현하려는 구글의 목표에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고 인수 의의를 밝혔다.

구글은 인수 후 전략에 대한 언급을 피했지만 애널리스트들은 구글이 온2의 기술을 이용해 유튜브의 동영상 서비스 역량을 개선하는 한편, 날로 늘어나는 동영상 수요를 지원하는데 따른 비용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구글이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를 탑재한 휴대형 모바일기기의 확산을 앞두고 더욱 효율적으로 동영상을 전송·공유할 수 있는 기술의 필요성을 크게 느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와 함께 구글 스스로가 동영상 처리기술을 가진 독자적인 시장 주체로서 어도비 플래시, MS 실버라이트, 애플 퀵타임 등 기존 동영상 기술·플레이어 업체들과 대등한 경쟁구도를 이룰 것이라는 전망도 잇따랐다.

나아가 구글이 영상통화 솔루션을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카이프와 같은 서비스도 만들어 낼 수도 있다는 분석도 제기됐다.

커 런트애널리시스의 브래드 심민 애널리스트는 “비디오 압축은 스트리밍 비디오를 구현하기 위한 토대”라며 “상당부분 플래시를 사용하는 동시에 비디오 코덱도 이용하는 1세대 기술을 적용해온 유튜브 서비스에 질적 제고를 이뤄 훌루·넷플릭스 등 경쟁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까지 자극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토머스 와이젤파트너스의 크리스타 콸스 애널리스트는 “온2를 소유함으로써 구글은 동영상 압축에 소요되는 한해 수천만달러의 라이선스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 다른 인수효과를 꼽았다.

지난 1992년 설립된 온2는 비디오 압축 솔루션을 통해 어도비·스카이프·노키아·인피니온·선마이크로시스템스·소니 등 유수의 데스크톱·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기기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이정환기자 victolee@etnews.co.kr

'Goog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의 On2 Technologies 인수!  (0) 2009.08.07
Google Wave  (0) 2009.06.11
시덥잖은 Google App Engine 튜토리얼  (0) 2008.08.21
Google App Engine 계정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2) 2008.08.20
Google's Master Plan  (0) 2008.07.24
Google Code Jam  (0) 2008.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