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웹, 인터넷 2009. 8. 24. 18:33 posted by 무병장수권력자


오늘 본 몇 개의 기사들과 관련된 회사들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무슨 관계일까요? ^^ 간단하게 그 내용을 알려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이 기업 고객 상대로 트위터로 글보내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트위터 - 싸이월드 : 싸이월드는 일반 고객을 상대로 트위터로 글보내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트위터 - 미투데이 : 트위터! 안타깝지만 한국에서는 미투데이라는 복병에 밀리는 형국입니다.

첫째로는 트위터가 대세라는 느낌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모든 SNS가 트위터를 의식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페이스북이 SNS 플랫폼으로서 그 성공을 알린지 채 1년이 되지 않아서 대장이 바뀌는 듯한 상황이네요.

그건 그렇고, 위의 기사 중 마지막 기사가 너무나도 눈에 띄이는 군요. 관련 링크입니다.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804102833
내용은 미투데이가 한국에서 만큼은트위터를 압도하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지요.



끼아오~! NHN 정말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나옵니다.
물론 한국이라는 특수성이 있습니다.
한국 사람 영어 잘 못해서 영어로된 사이트 잘 적응 안하려 합니다. 특히 어린 학생들~
(웃기지만 트위터는 좀 나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쓰는 듯 합니다. 유독 한국에서는....뭐 자기 잘난 척하기 좋은 곳이다 보니..)

그리고, 지드래곤이 하는 미투데이! 얼마나 쌔끈한가요? 뭐...마게팅의 승리이네 뭐네 하면서 또 떠드는 사람들이 있을 것도 같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국내 SNS의 신화를 싸이월드가 만들었다면 그 중흥기는 NHN이 만들었고 지금은 춘춘 전국 시대이지만 아직도 NHN는 그 세련된을 잃지 않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다른 곳들은 변하지를 않아요...그대로 처음 그대로(뭐 소주 선전도 아니고..) 계속 뽕 빼 먹고 있습니다.

NHN 유독 최근 멋진 행보를 많이 보입니다~ 흠..축하해요~
그리고, 기다리세요~! 당신의 추격자 들을~